“어린시절 빌린 1000원 이제야”… 파출소 앞 선물 두고 간 여대생

By 연유선

어린 시절 지갑을 잃어버려 경찰관에게 1천원을 빌린 대학생이 9년이 지나 손 편지와 간식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13일 부산 중구 보수파출소에 따르면 지난 8일 오후 7시30분께 파출소에서 근무하던 한 경찰관은 파출소 앞에 놓인 음료 2상자와 손 편지를 발견했다.

연합뉴스 (부산 중구 보수파출소)

편지 작성자 A씨는 자신을 ‘평범한 여대생’이라고 소개하며 “저는 예전에 이곳에서 작지만 큰 은혜를 입었다”라고 밝혔다.

A씨는 “8~9년 전 이 부근에서 지갑을 통째로 잃어버려 집에 못 가고 있었는데 경찰관 선생님들 덕에 무사히 집을 갈 수 있었다”라며 “당시 경찰관분들이 제게 1000원을 빌려주셨는데 이 근처에 올 일이 자주 없었고 또 부끄럽게도 잊고 살았기에 그냥 못 드리고 있었는데 오늘 현금이 없어도 그날이 생각나 작은 선물이라도 두고 간다”라고 전했다.

A씨는 또 “그 1000원을 드리지는 못해도 앞으로 기부도 하며 성실히 살아가겠다”라고 전했다.

현재 A씨에 대한 신원이나 당시 A씨에게 도움을 준 경찰관은 확인하기 어려운 상태다.

박철준 보수파출소장은 “어린 시절 느낀 고마움을 간직하고 있다 표현해 준 자체가 너무 감사한 일”이라며 “따뜻한 마음이 담긴 선물 덕분에 경찰관들에게 큰 힘이 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