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까지 털로 뒤덮인 ‘늑대인간 증후군’ 아기…부모 “그래도 사랑해♥”

By 김우성

이 나지 않아야 할 신체 부위까지 털이 자라는 ‘늑대인간 증후군’을 갖고 태어난 아이.

그럼에도 부모는 있는 모습 그대로 아이를 사랑한다고 말한다.

15일 하리안메트로에 따르면 보르네오섬 말레이시아령 사라왁주에 사는 롤랜드(47)·테레사(28) 부부의 막내 아이 미스클리엔은 선천성다모증(CGH)을 앓고 있다.

하리안메트로

선천성다모증은 손바닥과 발바닥을 제외한 온몸에서 털이 나는 희귀질환으로 ‘늑대인간 증후군’이라고도 불린다.

다섯째 미스클리엔이 태어나던 날, 엄마 테레사는 다음 날이 되도록 아기의 얼굴을 볼 수 없었다.

의사가 산모의 안정이 필요하다며, 마음의 준비가 될 때까지 아기의 얼굴을 보여주지 않았던 것이다.

눈꺼풀, 이마, 코에 이르기까지. 특히 얼굴 부위에 털이 집중돼 있었고, 의사는 조심스럽게 얼굴에 난 털을 면도해봤지만, 곧 더 두꺼운 털이 자라날 뿐이었다.

게다가 미스클레인은 콧구멍이 없이 태어나 더 큰 병원에서 수술을 받아야 했다.

하리안메트로

롤랜드 부부는 “다른 네 아이는 모두 평범하게 태어났다”며 “막내를 집에 데려왔을 때 나머지 아이들이 모두 놀랐지만, 지금은 가족 모두가 막내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사랑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누구는 동물 같다, 누구는 귀신같다고 하지만, 다른 아이들과 똑같이 미스클레인을 사랑한다”고 덧붙였다.

말레이시아의 희귀질환협회(MRDS) 관계자는 “정확한 데이터는 없지만, 전신다모증 환자는 전 세계에 100명 미만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며 “많은 털뿐만 아니라 청력 문제나, 굽은 척추 등의 이상이 겹치기도 한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