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 게임’ 배우 오영수가 ‘깐부치킨’ 광고모델 제의를 정중하게 거절한 이유

By 김우성

“우리는 깐부잖아”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에서 오일남 할아버지(오영수 분)는 성기훈(이정재 분)에게 구슬을 주며 그렇게 말했다.

그리고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깐부치킨’은 배우 오영수에게 ‘깐부’하자고 제안했다.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지난 6일 깐부치킨 측에 따르면 오영수는 광고모델 제안을 정중하게 고사했다고 밝혔다.

‘오징어 게임’이 세계적으로 흥행하면서 드라마에 등장하는 ‘깐부’라는 단어도 함께 유행했다.

‘깐부’는 놀이를 할 때 같은 편을 뜻한다.

일부 누리꾼들은 극 중 오일남이 성기훈에게 ‘깐부’하자는 장면에 착안해 각종 밈으로 만들어 오영수가 ‘깐부치킨’의 모델이 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누리꾼들이 ‘오징어 게임’을 패러디한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밈(meme)은 특정 장면이나 동영상을 이용해 인터넷에 유행할 만한 콘텐츠로 재가공하는 것이다.

팬들의 요청에 깐부치킨은 정말로 오영수에게 광고모델을 제안했다.

하지만 오영수는 그 제안을 정중하게 거절했다고 한다.

깐부치킨 측은 “오영수 씨는 광고모델 제안에 혹시라도 연기자 본인이 광고 내에서 작품 속 단어를 직접 언급함으로써 작품 내에서 연기한 장면의 의미가 흐려지지 않을까 우려되어 광고모델 제의를 정중하게 거절했다”고 밝혔다.

그는 배우로서 주목받는 지금이야말로 자신의 자리를 지켜야 한다고 생각했던 것이다.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한편 1963년 데뷔한 오영수는 연기 경력이 58년이나 되는 베테랑 배우다.

그는 동국대 연극영화학과를 졸업한 뒤 1963년부터 극단 광장의 단원으로 활동했다.

1979년 동아연극상 남자연기상, 1994년 백상예술대상 남자연기상, 2000년 한국연극협회 연기상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