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설 바지’ 입었다고 비행기 탑승 거부당한 DJ소다…“바지 벗은 채 태워달라 빌었다”

By 김우성

DJ 소다(황소희)가 바지 때문에 미국 항공사로부터 비행기 탑승 거부를 당했다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DJ 소다는 2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어제(25일) 뉴욕 공연을 마치고 LA(로스앤젤레스)로 가는 비행기를 탔는데 출발 직전에 갑자기 쫓겨났다”며 “앞으로 아메리칸 에어라인에 탑승하지 않겠다”고 선언했다.

DJ 소다 인스타그램 캡처

게시물에 따르면 당시 DJ 소다는 ‘F*** YOU’라는 욕설이 쓰인 레깅스 바지를 입고 있었고, 출발 전 직원에게 ‘바지가 불쾌함을 유발할 수 있다’는 이유로 퇴거 요구를 받았다.

DJ 소다는 “저는 그동안 미국 브랜드에서 선물 받은 이 바지를 입고 수개월 동안 미국 투어를 다니면서 아무런 문제 없이 비행기를 탔다”며 “비즈니스 1번 좌석에 앉아 있었는데 남자 직원이 오더니 저에게 다짜고짜 짐을 다 가지고 나가라고 하더니 비행기 입구 앞에서 바지가 불쾌하다며 다른 비행기를 타라고 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LA에서 중요한 미팅이 있어서 이 비행기를 절대로 놓치면 안 되기에 바지를 갈아입겠다고 했지만 거절당했다”며 “모두가 보고 있는 비행기 입구에서 바지를 벗을 수밖에 없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제가 바지를 벗고 아무것도 입지 않은 상태였음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저에게 ‘비행기를 타기 전에 바지를 벗지 그랬냐’며 비꼬았다”며 “바지 때문에 너무 불쾌하니 이 비행기에 태울 수 없다며 계속 다른 비행기를 타라고 했다”고 주장했다.

결국 DJ 소다는 바지를 뒤집어 입고 나서야 비행기를 탈 수 있었다고 한다.

DJ 소다 인스타그램 캡처

DJ 소다는 “저의 팀원들의 노력 끝에 저는 바지를 뒤집어 입은 상태로 비행기를 다시 탈 수 있었다”라며 “저는 손가락이 부러진 상태여서 아주 불편하게 바지를 벗었고 모두가 보고 있는 비행기 입구 앞에서 바지를 벗은 것도, 바지를 벗은 채로 비행기를 태워달라고 빌고 있던 것도 정말 굴욕적인 일이었다”라고 털어놨다.

또 그는 “비행기를 타고 가는 내내 비행기 안에 있는 모든 사람이 무서웠고 6시간 동안 불안에 떨면서 겨우 도착했다”라며 “8년 동안 투어를 다니면서 비행기에서 쫓겨난 것도 처음이고 모두가 보는 앞에서 바지를 벗어본 것도 처음이다”라고 불쾌함을 드러냈다.

DJ 소다는 “개인의 자유를 존중해주는 국가인 미국에서 이런 일이 벌어진 것에 대해 믿을 수가 없다. 앞으로 아메리칸 에어라인을 보이콧하겠다”라며 해당 항공사를 불매하겠다고 선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