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2경기 풀타임 소화하면서 점점 심해지는 손흥민 선수의 ‘상처’

By 김연진

안와골절 부상이 회복되지 않은 채로 월드컵 경기를 뛰고 있는 손흥민 선수의 몸 상태가 심각해 보인다.

앞서 우루과이전, 가나전에서 풀타임을 소화하면서 부상 부위의 상처가 더 악화된 모습이다.

지난 30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점점 진해지는 손흥민 상처 부위”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화제를 모았다.

해당 게시물에는 월드컵 시작 전과 가나전 직후의 손흥민 선수 얼굴을 비교해서 보여주는 사진이 첨부됐다.

연합뉴스

두 사진을 비교해 보면 손흥민 선수의 상처가 얼마나 악화됐는지 한눈에 알 수 있다.

검정 마스크를 쓴 채로 경기 내내 땀을 흘린 탓에, 상처가 더 깊어지고 진해진 모습이다.

또한 손흥민 선수는 월드컵 경기 도중에 마스크를 벗고, 쓰고를 반복했다. 마스크가 매우 불편해 보였다.

연합뉴스

게다가 시야를 가리고 방해할 만큼 마스크가 상당히 헐거운 모습이었는데, 그럴 수밖에 없는 이유가 있었다.

한 매체에 따르면 손흥민 선수는 상처 부위의 부기로 인해 마스크를 꽉 조이는 것 자체가 힘들다. 단단히 조이면 상처 부위를 압박해 더욱 불편하기 때문.

부상 이후 충분한 회복 기간 없이 바로 월드컵에 출전한 손흥민 선수는 자칫 잘못하면 2차 부상으로 이어질 수 있다.

연합뉴스

그런데도 가나전 후반에는 간절한 마음에 가나 수비수와 경합하고, 헤딩을 시도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만큼 손흥민 선수도 승리가 절실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