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 물류창고서 큰불 발생하자 서로 소리를 치며 대피 도운 직원 140명

By 이현주

경기 이천시 골프의류 물류창고에서 큰불이 발생했다.

2년 전에 물류창고 공사장 화재로 30여 명이 목숨이 잃은 바 있어 소방 당국은 바짝 긴장했다.

그러나 이번에는 신속한 대피로 140여 명이 참사를 피했다.

KBS

23일 KBS 보도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40분쯤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 이평리 크리스 F&C 물류센터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불이 났다.

당시 창고 안에는 140명 넘는 직원들이 있었다.

큰 인명 피해가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이었지만, 불을 끄려던 1명이 화상을 입은 걸 제외하면 대부분이 무사히 탈출했다.

KBS

직원 A 씨는 “연기 나니까 그냥 신고해서 직원들 다 대피시켰다”라며 “여기(물류창고)가 대피라든지 이런 것들을 참 잘해놨다”라고 말했다.

정전이 발생했을 땐 직원들끼리 소리를 쳐가며 대피를 도왔다.

A 씨는 “‘여기라고. 이쪽으로 빨리 나오라고’ 소리를 듣고 그쪽으로 어떻게든 찾아서 나왔다. 안 그러면 나도 갇혀서 죽을 뻔했다”라고 놀란 가슴을 쓸어내렸다.

KBS

소방 당국은 대응 1단계를 발령하고, 소방 인력 127명을 투입해 진화 작업을 벌였다.

불길이 워낙 거세 지상 4층, 연면적 1만 4천여㎡의 건물 전체가 타다시피 했다.

화재에 취약한 샌드위치 패널 구조인 데다, 내부에는 불에 타기 쉬운 골프 의류가 300만 점이 있었다.

당국은 건물 안에 인화성 물질이 많아 불길이 급격하게 확산한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KBS
KBS

큰 불길은 5시간이 지나서야 잡혔지만, 소방 당국은 완전 진화까지 시일이 더 걸릴 것으로 보고 있다.

경찰과 소방 당국은 진화 작업을 마치는 대로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할 예정이다.

한편, 이천에서는 2년 전에도 물류창고 공사장에서 불이 나 노동자 38명이 목숨을 잃었고, 2008년에는 냉동창고 화재로 40명이 숨진 일이 발생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