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무슨 냄새?”… 휴무 경찰관이 지하주차장서 극단 선택하려던 시민 구조

By 연유선

근무일이 아닌 경찰관이 자택 지하주차장에서 타는 냄새를 맡고 차들을 수색해 극단적 선택을 하려던 시민을 구조했다.

23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영등포경찰서 교통과 천승하(38) 경사는 휴무일이던 지난 20일 오후 5시 40분께 영등포구에 있는 아파트로 귀가하며 차를 주차하던 중 타는 냄새를 맡았다.

차에서 내린 천 경사는 뭔가 타는 냄새라고 판단, 주변을 살피기 시작했다. 불이 났을 수도 있다는 생각에서였다.

연합뉴스

천 경사는 주변을 살피다 한 차량의 창문 틈 사이로 연기가 새어 나오는 것을 발견했다. 그는 운전석에 한 남성이 누워있는 것을 보고 즉시 차의 모든 문을 열어 연기가 빠져나오게 했다. 이어 조수석 바닥에 있던 번개탄을 제거한 뒤 112에 신고했다.

천 경사는 경찰의 공조 요청을 받고 출동한 119구급대에 50대 남성 A씨를 인계했다. A씨는 병원 치료를 받고 의식이 돌아온 상태이며, 며칠 내 퇴원할 예정이다.

천 경사는 “처음에는 불이 난 줄 알고 주변을 살폈다. 경찰이 아니더라도 누구나 이런 광경을 봤다면 바로 필요한 조치를 하고 신고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