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이 ‘국물 더 달라’며 먹방 찍은 어묵집 대박 났다

By 연유선

윤석열 대통령이 재계 총수들과 함께 부산의 대표 전통시장인 국제시장 일원(부평깡통시장)을 깜짝 방문해 들른 ‘어묵집’이 화제다.

어제(10일) 다수의 온라인 커뮤니티에 따르면 이 회장이 방문한 부산 깡통시장 내 어묵집이 ‘대한민국 VIP들의 어묵’이란 문구를 내세워 홍보에 나섰다.

A 어묵집은 이 회장이 뜨거운 어묵 국물을 마시며 “아 좋다”, “사장님, 저는 어묵 국물 좀” 등 맛있게 먹는 장면이 포착된 곳이다.

해당 장면이 화제가 된 만큼 A 어묵집은 이 회장을 배경 사진으로 내걸었다.

11일, 18일, 25일에는 ‘삼성 이재용 회장님 끝까지 먹고 간 어묵집’ 문구로 라이브커머스 방송도 예정 중이다.

이를 두고 누리꾼들은 “어묵 국물은 10조 가진 재벌도 못 참지”,  “부산 가면 가보고 싶다”, “사진 한장으로 10억어치 홍보효과를 보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연합뉴스
YTN 보도화면 캡처

앞서 윤 대통령은 6일 부산의 대표 전통시장인 국제시장 일원(국제시장, 부평깡통시장)을 찾아 상인들을 격려했다.

이 자리에는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최재원 SK 수석부회장, 구광모 LG 회장, 김동관 한화 부회장, 정기선 HD현대 부회장, 조현준 효성 회장, 조원태 한진 회장, 류진 한국경제인협회 회장 등이 함께했다.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이날 윤 대통령과 총수들의 떡볶이, 어묵, 튀김, 빈대떡 등을 나눠 먹는 장면은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됐다.

특히 한 시민이 “잘생겼다”고 외치자 이 회장이 ‘쉿’하는 손짓과 함께 익살스러운 표정을 짓는 사진이 온라인을 뜨겁게 달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