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예보 생방송 중 ‘토네이도 경로’ 설명하다가 깜짝 놀라 집에 전화한 기상캐스터

By 김우성

미국의 일기예보 생방송에서 토네이도 소식을 전하던 기상캐스터가 다급히 휴대전화를 꺼내 들고 외쳤다.

“당장 지하실로 내려가!!!”

지난달 31일(현지 시간) 미국 NBC 워싱턴의 기상캐스터 더그 캠머러는 토네이도 관련 내용을 중계하고 있었다.

Twitter ‘nbcwashington’

토네이도의 이동 방향을 설명하다가 캠머러는 갑자기 말을 멈추더니 다급히 스마트폰을 꺼냈다.

토네이도가 자신의 집이 있는 방향으로 이동한다는 사실을 깨달은 것이다.

그는 집에 있던 두 자녀에게 급히 전화를 걸어 “당장 지하실로 내려가. 너와 켈리 모두 가능한 한 빨리 아래층으로 내려가야 해”라고 설명했다.

Twitter ‘nbcwashington’

생방송 중에 벌어진 일이었기에 시청자들은 생생하게 그 모습을 지켜볼 수 있었다.

전화를 끊은 뒤, 캠머러는 “아이들에게 서둘러 알려줘야만 했다. 아마 게임에 빠져 뉴스를 못 봤을 것”이라며 시청자들에게 양해를 구했다.

Twitter ‘nbcwashington’

생방송이 끝난 뒤, 이 순간을 담은 영상이 퍼지면서 현지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가 됐다.

누리꾼들은 캠머러의 트위터에 “당연한 일을 한 거다”, “가족의 안전이 최우선이다”, “아이들을 지킨 최고의 아버지!” 등 응원의 글을 남겼다.

더그 캠머러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가족들에게 경고해야만 했다. 아이들만 집에 있었고, 나는 그들이 TV를 보고 있지 않다는 것을 알았다”며 “무서운 순간이었고, 그때 나는 정말 정신이 없었다”고 털어놨다.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