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례식장에 도착한 ‘마지막 택배’ 유족 울렸다

By 연유선

평소 자신에게 친절하게 대해준 고객의 부고 소식을 접한 택배기사가 빈소로 마지막 택배를 배달한 사연이 전해졌다.

지난달 27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이분 꼭 회사에서 크게 칭찬받게 해주세요’라는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 A씨는 “40년 넘게 살면서 처음 글을 남겨본다”라며 “너무 감사하고 감동적인 일이 있어서 이분이 회사에서 좋은 일이 있길 바라는 간절한 마음으로 글을 남긴다”라고 말했다.

A씨는 “제가 갑작스럽게 모친상을 당해 장례를 치르고 있다”라며 “내일 아침 일찍 발인해야 하는 상황인데, 조금 전 우물쭈물하면서 택배기사 한 분이 ‘누구누구씨 빈소 맞느냐’며 택배를 하나 들고 오셨다”라고 했다.

택배는 A씨 어머니가 생전 주문한 상품이었다. 어머니 휴대전화에 택배기사의 연락처가 저장되어 있어 그에게도 부고 문자가 전송되었던 것으로 보인다.

택배기사는 “어머니가 평상시에 음료수도 잘 챙겨주시며 따뜻하게 대해주셔서 감사했다. 얼굴 뵙는 게 도리인 듯하여 왔다”라며 빈소에 찾아온 이유를 설명했다고 한다. 이어 “내일 아침 일찍 발인인데 오늘 늦게 오면 실례일 것 같아서 최대한 서둘러서 오느라 일복 차림으로 와서 죄송하다”라고 말하며 어머니의 마지막 택배를 건넸다고 한다.

A씨는 “저희 형제들 다 울컥했다”며 “그렇게 물건만 주고 가셔도 너무 감사한 일인데, 절도 올리시고 조의금까지 하시고 90도 인사하시면서 가셨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어떻게 저런 분이 계시냐며 저희끼리 계속 이야기하며 울었다. 그냥 보아도 너무 선한 인상의 분이셨다”라고 전했다.

A씨는 “이분에게 정말 좋은 일이 있었으면 좋겠다”라며 “이 글이 유명해져서 회사 관계자분도 아셨으면 좋겠다”라고 했다. A씨는 택배기사를 향해 “감사하다. 기사님을 뵈면서 저를 돌아보게 됐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