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데려가 주세요”… 차 따라 수백 미터 질주한 유기견 입양한 유튜버

By 연유선

최근 남해 섬으로 여행을 떠난 한 유튜버가 유기견을 입양한 사연이 공개됐다. 이 유튜버는 우연히 만난 유기견이 차를 따라 수백 미터를 질주해 쫓아오는 모습에 결국 개를 입양했다.

유튜브 채널 ‘뽀끼와 뽀순이’에는 최근 남해 섬에서 만난 유기견 뽀순이의 행복한 생활이라는 영상을 게시했다.

유튜버는 “남해 섬에서 낚시 중이었는데 강아지가 옆에 오더니 몇 시간 동안 안 가더라”면서 “처음엔 동네 강아지인가 했는데 자세히 살펴보니 유기견 같더라”라고 했다.

유튜브 채널 ‘뽀끼와 뽀순이’

영상 속 강아지는 꼬리를 힘차게 흔들며 사람을 향해 반가움을 표하고 있었다.

이후 공개된 모습은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유튜버는 “집에 돌 지난 아기와 리트리버를 키우고 있어서 짠한 마음이 들었지만 어쩔 수 없이 차에 올랐고 운전을 시작했다”라고 말했다. 그런데 뒤를 확인하니 강아지가 미친듯이 달려 차를 쫓아오고 있었다 전했다.

유튜브 채널 ‘뽀끼와 뽀순이’

그는 “몇백미터를 따라오더라. 큰 도로까지 와서 너무 위험했다”라면서 “어쩔 수 없이 차를 세우고 원래 있던 곳으로 데려다줬지만 마을 사람들은 모르는 강아지라고 하더라”라고 말했다.

이어 “데려가면 평생 책임져야 하니 고민이 많았지만 데려오라는 아내의 허락에 이 작고 소중한 생명을 책임지기로 했다. 아픈 곳이 좀 있어서 치료를 다 끝내고 이제 행복한 생활을 시작했다”라고 밝혔다.

유튜브 채널 ‘뽀끼와 뽀순이’

그러면서 데려온 강아지가 치료를 받고 집 안에서 행복하게 생활하고 있는 모습을 공개해 훈훈함을 안겼다.
해당 영상은 15일 오후 9시 40분 기준 조회수 104만회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다.

유튜브 채널 ‘뽀끼와 뽀순이’

해당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사력을 다해 차를 쫓아오는 모습에 가슴이 찢어졌는데 감동 받았다”, “따뜻한 분인 것을 알아봤나 보다”, “정말 쉽지 않은 결정인데 감사합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