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시켰더니 딸려온 ‘담배꽁초 튀김’…사장은 “쏙 떼고 맛있게 드세요”

By 이현주

배달 주문한 치킨에서 튀겨진 담배꽁초가 나왔다는 글이 올라와 누리꾼들의 공분을 사고 있다.

9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치킨을 먹다가 정체를 알 수 없는 튀김을 발견했다는 내용의 글이 올라왔다.

글에 따르면 작성자 A 씨는 지난 7일 경남 마산의 한 프랜차이즈 치킨집에서 주문한 치킨을 먹다가 담배꽁초 튀김을 발견했다.

온라인 커뮤니티

A 씨가 공개한 사진에는 튀김옷이 입혀진 담배꽁초가 치킨 조각에 붙어있는 모습이 담겼다.

담배 브랜드 로고도 선명하게 보인다

당황한 A 씨는 매장에 전화해 따져 주문한 배달 앱을 통해 환불받았지만, 매장의 태도에 분노했다.

A 씨가 꽁초를 발견했다고 따지자 사장은 본인은 비흡연자라며 “감자튀김 아니냐. 먹어 봐라”라고 말했다.

이후 사장은 환불 조치하면서 “맛있게 드세요”라고 했다.

화가 난 A 씨가 “이걸 어떻게 먹냐”라고 따지자 “그것만 쏙 떼고 드세요”라는 황당한 답변이 돌아왔다.

온라인 커뮤니티

A 씨는 “식약처에 신고할 테니 결과 나오면 얘기하자”라고 말했고, 사장은 “저희 장사하지 말라는 건가”라며 되레 화를 냈다.

결국 해당 치킨집 사장은 A 씨 집에 찾아와 직접 치킨을 확인한 후 담배가 맞는 것 같다고 인정했다.

그러나 제대로 된 사과는 없었다고 A 씨는 주장했다.

A 씨가 본사와 식약처에 신고할 거라고 하자 사장은 “젊은 사람들이 그렇게 살지 말라”라고 윽박질렀다.

A 씨는 다음 날 본사에 연락하니 본사 측은 “그 지점 사장님들은 담배를 피우지 않는다”라며 미온적인 태도를 취했다.

기사 내용과 관련 없는 사진 | 연합뉴스

A 씨는 문제의 튀김을 수거해 가겠다는 본사의 말을 믿을 수 없다며 직접 식약처에 맡겨 검사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현재 해당 매장에 대한 식약처 조사가 진행되고 있다.

이에 본사 측은 해당 가맹점에 영업 정지 처분을 내린 상태라고 밝혔다.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뭘 어떻게 조리하면 담배꽁초가 같이 튀겨지냐”, “사장이 담배를 안 피우는데 담배꽁초 들어간 게 더 이상하다”, “본사 태도가 더 실망이다”, “어디 치킨 브랜드인지 알려달라” 등 함께 분노를 금치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