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 여행 갔다가 현지인들이 한국인이냐고 계속 물어봐서 충격 먹은 중국인

By 김우성

유럽으로 여행을 떠난 중국인 부부가 ‘한국인’으로 오해받아 씁쓸해하는 모습이 전해지면서 누리꾼들의 이목을 끌었다.

최근 여러 커뮤니티에서는 ‘구독자 50만 중국인 부부가 현타 온 순간’이라는 제목의 게시글이 화제가 됐다.

YouTube ‘중국어로 [路]’
해당 게시글은 유튜브 채널 ‘중국어로 [路]’의 한 영상을 소개하고 있었는데, 전 세계를 돌며 여행하는 한 중국인 부부가 겪은 일에 대한 영상이었다.

영상에 따르면 이들은 며칠 전 터키를 여행하며 찍은 영상을 올렸는데 자신들이 가는 곳마다 현지인들이 “한국인이냐고 묻는다”며 혀를 내둘렀다.

남성은 “지금 마음이 좀 아프다. 저에게 한국인이냐고 현지인들이 묻는데, 그래서 나는 아무 말도 안 했다. 못 알아듣겠다고 했다”고 말했다.

YouTube ‘중국어로 [路]’
YouTube ‘중국어로 [路]’
그러면서 “터키는 한국인들을 특히나 더 좋아하는 것 같다”며 “이집트부터 한국인이냐고 묻기 시작했다”고 덧붙였다.

영상에서 부부가 거리에서 만난 현지인들은 터키 축구팀 페네르바흐체 SK에서 뛰고 있는 김민재 선수를 외치며 부부에게 한국인이냐고 물었다.

남성은 “이집트, 이란부터 한국인이냐고 묻기 시작했다. 각 국가마다 젊은이들이 한국 드라마에 완전히 빠진 것 같다”며 “도대체 전 세계로 수출됐다는 중국 드라마는 어디에 있느냐”고 의문을 던졌다.

YouTube ‘중국어로 [路]’
YouTube ‘중국어로 [路]’
해당 게시글을 접한 우리 누리꾼들은 “그런데 왜 중국인이라고 안 밝히지?”, “중국인인 게 자랑스러우면 중국인이라고 밝히면 되는데, 왜 아무 말도 안 하지?”, “유튜브는 어떻게 하지” 등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