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사물 쓱쓱’ 6호선 천사 청년 찾았다… “단지 물티슈 있었기 때문”

By 연유선

서울 지하철 6호선 열차 안에서 다른 승객의 토사물을 손수 치운 청년이 서울교통공사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

공사는 13일 트위터 공식 계정을 통해 청년을 수소문한 끝에 연락이 닿았다며 그에게 감사장과 기념품을 지급했다고 밝혔다.

인스타그램 @chae.mook

앞서 20대 남성 김모 씨는 7일 오후 10시 36분께 6호선 연신내역에서 열차에 탑승해 합정역으로 향하던 중 열차 의자 위에 토사물이 있는 걸 발견하고 가방에서 물티슈를 꺼내 닦았다. 이 자리에 앉으려 하는 승객들에게 다른 자리에 앉으라고 안내하기도 했다.

이 같은 사실은 다른 승객이 당시 모습을 찍은 영상을 본인의 SNS에 올리며 화제가 됐다.  영상 조회수가 400만회를 넘어가고 김 씨를 향한 칭찬이 쏟아졌다. 이에 공사는 트위터 공식 계정을 통해 김 씨를 찾기 시작했다.

서울교통공사
서울교통공사

김 씨는 “단지 가방에 물티슈가 있었기 때문에 제가 치울 수 있는 사람이라 생각했다”라며 “다른 분들이 피해를 볼까 걱정되는 마음뿐이었다”라고 말했다.

백호 공사 사장은 “주변을 의식하지 않고 묵묵히 청소하는 모습이 감동적이었다”라며 “개인의 사소한 행동이 나비효과가 되어 선한 사회적 영향력으로 다가온 것 같다. 최근 시위 등 다양한 지하철 운행방해 행위 등이 발생하고 있는데 이번 사례를 계기로 지하철을 쾌적하고 안전하게 이용하는 문화가 정착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공사는 추후 서울시장 특별표창에 김 씨를 추천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