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판 더글로리’ 가해자 4명, 신상 공개&유튜브 박제…직장도 해고

By 연유선

12년간 학교폭력 피해를 입은 사실을 고백한 표예림(28) 씨 사건과 관련해 동창생이 학폭 가해자의 신상과 근황을 공개해 파장이 일고 있다.

최근 유튜브 채널 ‘표예림 동창생’에는 ‘학교 폭력 가해자들의 신상을 공개합니다’라는 영상이 올라왔다. 해당 영상은 19일 오후 370만회가 넘는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다.

표씨의 동창이자 채널 운영자인 A씨는 “예림이는 초등학교 때부터 고등학교 때까지 지속해서 최모씨, 남모씨, 임모씨, 장모씨가 속한 일진 무리에게 괴롭힘을 당했다”라며 “예림이는 아직까지 고통받는데 가해자들은 잘 살고 있다. 더 이상 예림이의 아픔을 무시할 수 없어 익명의 힘을 빌려 가해자들의 신상을 공개하려고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가해자들은 예림이 어깨를 일부러 부딪쳐 넘어뜨리고, 옷에 더러운 냄새가 뱄다며 욕설과 폭행을 했고, 머리채를 잡고 변기에 머리를 박게 했다”라며 “예림이가 아무런 반응을 보이지 않으면 더 괴롭혔다. 단순히 친구끼리의 장난이 아닌 뺨을 때리고 발로 차는 폭력을 행사했다”라고 주장했다.

유튜브 채널 ‘표예림 동창생’ 캡처

A씨는 가해자로 지목한 4명의 실명과 졸업 사진, 직업과 근황도 전했다.

A씨에 따르면 왕따를 주도한 남씨는 현재 육군 군무원이다. 장씨는 미용사로 일하고, 임씨는 남자친구와 지내고 있다. 최씨는 개명한 뒤 새 삶을 살고 있다.

영상의 파장이 커지며 가해자로 지목된 한 명은 일자리를 잃었다.

장씨가 일한 것으로 알려진 한 프랜차이즈 미용실은 18일 입장문을 통해 “학교폭력 사태로 지목된 직원은 사건을 인지한 뒤 바로 계약해지 조치해 현재 매장에 출근하지 않는다”라며 “계약해지와 별도로 브랜드 이미지 실추를 심각하게 생각해 해당 직원에게 별도의 법적 조치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지난달 2일 표씨는 MBC ‘실화탐사대’에 출연해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12년 동안 학교폭력을 당해왔다”고 고백했다. 가해자들에게 카카오톡으로 연락을 시도하자 “요즘 나오는 드라마(더 글로리) 보고 뽕에 차서 그러는 거냐. 네가 표혜교냐” “남의 인생에 침범하지 말라” 등의 반응이 돌아왔다.

방송 이후 시청자들의 공분이 커졌고, 표씨는 지난 14일 유튜브 채널 ‘카라큘라 탐정사무소’에 출연해 지속적인 관심을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