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당한 역주행 사고 내고서 오히려 피해자를 탓한 운전자(영상)

By 이서현

역주행 사고를 낸 운전자가 오히려 피해 차량 운전자를 탓하며 책임을 떠넘겼다는 사연이 전해져 공분을 샀다.

지난 4일 유튜브 채널 ‘한문철 TV’에는 ‘역주행으로 와서 박아놓고선 상대가 하는 말이 참 가관입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피해 차량 운전자 제보자에 따르면 해당 사고는 지난 10월 30일 오후 2시께 충남 부여군의 한 도로에서 발생했다.

유튜브 채널 ‘한문철 TV’

제보자 차량은 1차로를 달리던 중 갑자기 유턴한 후 역주행한 가해자의 차량과 부딪혔다.

차량에서 내린 가해 운전자는 “아이 좀만 살짝 왔으면 되는데. 내가 들어온 거 아는데 에이”라며 역정을 냈다.

이에 제보자는 “아니 살짝이고 뭐고 지금 역주행을 하고 지금”이라고 항의했다.

하지만 가해 운전자는 언성을 높이면서 적반하장 태도를 보였다.

유튜브 채널 ‘한문철 TV’

제보자는 “저도 웬만하면 원만히 합의하고 싶으나 사고 직후 아프고 놀라서 나가지도 못하는 저에게 가해 차량 운전자가 오더니 ‘미안하다. 몸은 괜찮냐’는 말 대신 첫마디가 ‘좀 천천히 와서 피해 가지 그걸 사고 내냐’고 하는데 정말 화가 났다”고 토로했다.

유튜브 채널 ‘한문철 TV’

한문철 변호사는 “이걸 어떻게 피하냐. 상대방 100% 책임”이라고 말했다.

이어 “역주행은 12대 중과실 사고다. 병원에 여러 번 갈 수 있다. 보험사와 한번 합의하면 끝이니 민사는 천천히 하는 게 좋겠다. 사고 난 후 3년 이내에 합의하면 된다”라고 조언했다.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볼 때마다 레전드네” “내가 가는 곳이 길이다” “진짜 역대급이다” “역주행은 무조건100:0으로 판결 나야한다” “어딜 갈려고 역주행한 건지”라며 어이없다는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