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단보도 건너려던 할머니가 곤경에 처하자 청년이 쭈뼛거리며 한 ‘감동적인’ 행동

By 이현주

보행 보조기가 눈길에 파묻혀 횡단보도를 건너지 못하는 할머니를 도운 한 청년의 선행이 포착됐다.

8일 유튜브 채널 ‘한문철TV’에는 ‘할머니를 도와드린 이 청년, 칭찬을 안 할 수가 없겠지요?’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유튜브 채널 ‘한문철TV’

이 영상은 지난해 12월 22일 오후 1시쯤 충북 제천시의 왕복 6차로 도로를 지나던 차량의 블랙박스에 찍힌 것이다.

차주가 이 영상을 제보하면서 청년의 따스한 선행이 뒤늦게 알려지게 됐다.

영상에는 한 할머니가 녹색 보행 신호가 들어오자 보행 보조기를 끌고 횡단보도를 건너려는 장면이 나왔다.

하지만 보조기 바퀴가 인도에 쌓여 있던 눈에 푹 빠져 옴짝달싹 못하게 됐다.

유튜브 채널 ‘한문철TV’
유튜브 채널 ‘한문철TV’

눈에 빠진 바퀴를 빼려고 할머니가 이리저리 움직였지만 소용이 없었다.

이때 뒤에서 한 청년이 다가오더니 할머니의 보조기 바퀴를 눈 속에서 빼냈다.

청년의 선행은 여기서 끝나지 않았다.

청년은 앞장서서 걸으며 할머니가 횡단보도를 무사히 건널 수 있도록 살폈다.

유튜브 채널 ‘한문철TV’

중간에 보행자 신호가 빨간색으로 바뀌자 출발을 기다리던 운전자들을 향해 허리를 숙여 잠시 기다려달라 행동을 취하고 양해를 구하기도 했다.

할머니가 안전하게 횡단보도를 건넌 것을 확인한 청년은 고개를 꾸벅인 뒤 조용히 제 갈 길을 갔다.

이 영상을 제보한 A씨는 “길도 안 좋은데 어딜 가시려는지 걱정스러운 마음으로 계속 보고 있었는데, 내려서 도와드려야 하나 하는 순간 청년이 나타났다. 듬직했다”라고 전했다.

유튜브 채널 ‘한문철TV’

한문철 변호사는 “칭찬을 안 할 수가 없다”라고 청년의 행동을 극찬했다.

그러면서 “왕복 6차로인 것 같은데 보행자 신호가 너무 짧은 것 같다”라며 보행자 신호를 더 줬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멋진 청년 복받으시고 또 받으세요”, “부끄러워하면서도 베풀 거 다 베푸는 청년이네”, “어르신들이 건너기에 보행 신호가 너무 짧다. 보행 시간을 늘리거나 보행섬을 두었으면 좋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