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걸이 알레르기 방지까지?…알아두면 유용한 ‘바셀린 활용법’

By 박 성애

바셀린은 1870년에 출시된 미국의 스킨케어 브랜드로 피부의 상처 치료와 피부 보습제로 유명하다.

가정에 하나씩은 가지고 있는 바셀린. 저렴한 가격에 양도 많아서 온 가족이 바르기에도 좋은 굿 템이다.

생각보다 정말 많은 곳에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바셀린 활용법 8가지를 알아보자.

shutterstock

1.귀걸이 알레르기를 방지

귀걸이 알레르기가 있다면 귀걸이 침 부분과 귓불에 바셀린을 바르고 착용하면 알레르기 반응이 줄어든다.

shutterstock

 2.향수 지속시간 높이기

평소 향수를 뿌리는 신체 부위에 바셀린을 살짝 바른 후 향수를 뿌리면 은은한 향기가 더욱 오래 지속된다.

shutterstock

3.메이크업 리무버로 사용하기

포인트 메이크업을 지울 때 바셀린을 화장 솜에 묻혀 지우면 자극도 적고 보습효과도 누릴 수 있다. 아이리무버로 사용할 땐 눈에 들어가는 것을 주의하고 면봉에 소량만 묻혀 살살 문질러 주면 좋다.

shutterstock

4.인형 속눈썹 만들기

인형 같은 속눈썹처럼 올려주고 싶다면 뷰러에 바셀린을 바른 뒤 올려주기만 하면 컬링 끝. 다만 이 활용 방법의 경우 예민한 분들은 주의!

shutterstock

5. 손톱에 매니큐어 바를 때

네일 아트를 하기 전 손톱 주위에 바셀린을 발라준다. 매니큐어를 바른 뒤 바셀린 바른 곳을 물티슈로 닦아주면 피부에 묻은 매니큐어를 손쉽게 지울 수 있다.

shutterstock

6.액정 흠집 없애기

핸드폰이나 모니터에 생긴 작은 생활 흠집에 효과가 있다. 바셀린을 얇게 펴 바른 뒤 마른 수건으로 닦아주면 흠집이 사라진다.

shutterstock

7.코가 건조할

코가 건조하면 답답한 느낌이 든다. 이련 경우 바셀린을 면봉에 묻혀 코 안쪽에 발라주면 촉촉한 상태가 지속된다.

shutterstock

 8.낙서 지우기

코팅처리 된 나무바닥이나 장판에 크레파스나 볼펜으로 한 낙서는 마른 수건에 바셀린을 충분히 묻혀 닦으면 잘 지워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