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건 대신 뭔가 특별한 선물 해주고 싶을 때 참고할만한 선택지 8

온라인 쇼핑의 시대에 우리의 생활 공간은 온갖 물건으로 넘쳐난다.

그때는 필요해서 구입했는데 지나고 보면 버리자니 아깝고 두자니 쓸데없는 ‘애물단지’인 물건들 꼭 있기 마련이다.

선물도 마찬가지다. 주고 받을 때는 즐거웠지만 시간이 지나면 집안 한 구석을 차지하는 짐이 될 수 있다.

선물이 반드시 물건이라는 법이어야 한다는 법은 없다. 가족과 친구, 연인 혹은 직장동료에게 선물을 해야 한다면 ‘경험’이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물건 대신 경험을 선물하면 삶을 풍요롭고 즐겁게 만들어 줄 수 있다.

집안에 물건을 들이면서 발생하는 크고작은 번거로움도 줄어든다.

경험을 통해 추억을 공유함으로 얻어지는 더 깊은 유대감은 그 어떤 물건보다 더 뜻깊고 값진 선물이 될 수 있다.  8가지 경험 선물을 정리했다.

 

공연 티켓

자료사진 /셔터스톡

사랑하는 사람들이 좋아하는 영화, 콘서트, 연극 티켓을 포장해 선물한다. 그들은 그 행사를 기대하며 즐거워하고, 실황을 즐기고, 오래 남는 기억이 될 것이다.

함께 갈 수도 있고 티켓을 선물할 수도 있다. 어쨌든 티켓은 멋진 선물이다.

 

수강권

요가 레슨 /셔터스톡

선물 받을 사람이 누구인지 무엇을 하고 싶어 하는지 생각해 본다. 그들이 배우고 싶어 하는 것이 있는가? 아니면 그들이 빠져있는 취미는 무엇인가?

사랑하는 사람들의 개인적 관심사에 맞춘 수업 선물은 그들에 대한 당신의 애정어린 이해를 표현하는 방법이다.

사진·요리·바느질·스케이트·컴퓨터코딩·그림·캘리그라피·연기 등 무엇이든 수강권을 선물한다면 그들의 삶이 향상할 수 있다.

 

나만의 쿠폰

인스타그램

경험 선물은 비용을 들이지 않아도 된다. 단순한 것이 다양하게 들어있는 작은 쿠폰북을 만들면 재미있는 선물이 될 것이다.

쿠폰북은 세차, 공원 피크닉, 포옹 등 다양한 활동을 포함한다. 특히 어린이들이 하기에 멋진 선물이다.

쿠폰북은 정성이 담긴 즐거운 선물이다.

 

음식

셔터스톡

음식 자체가 경험이 아닐까? 사랑하는 사람을 기쁘게 하는 것은 무엇일까.

시내 고급 레스토랑의 저녁 예약일 수도 있고 초콜릿 한 상자가 될 수도 있다.

맛있는 것을 선물하면 된다. 커피와 여러 가지 차가 담긴 바구니, 수제 아이스크림 가게의 상품권도 좋겠다.

 

사진 촬영

SBS 동상이몽2

가족사진 촬영 예약은 가족의 정을 나누는 경험이 될 수 있다.

함께하는 사진 촬영 자체가 유대를 갖는 좋은 시간이 될 수 있고, 사진이 소중한 기념이 되는 것은 물론이다. 가족사진 촬영은 절대 잊지 못할 선물이다.

 

재미있는 활동

셔터스톡

그들이 재미있는 활동을 좋아한다면 아이스 스케이트, 롤러스케이트, 스키, 스노보드, 하이킹, 볼링, 골프, 미니 골프 또는 자전거 타기와 같은 활동을 즐기게 한다.

그들은 무엇을 좋아하는가? 더 많이 즐길 수 있게 도와주는 것이 선물이다.

 

당일 여행

tvN ‘맛있는 녀석들’

당일 여행은 사랑하는 사람의 관심에 맞게 조정할 수 있는 또 다른 경험이다.

목록은 끝이 없다. 박물관, 천체를 관측할 수 있는 천문대, 동물원, 와이너리, 축제, 유적지, 자연 보호 구역, 국립공원, 테마파크 또는 당신이 늘 가보고 싶었던 도시가 될 수도 있다.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하는 당일 여행을 계획해 본다. 박물관 회원권이나 테마파크 입장권도 대안이 될 수 있다.

 

휴가

셔터스톡

올해 선물로 많은 사람이 최고의 선물로 생각하는 여행은 어떨까? 아내가 태양이 내리쬐는 곳으로 며칠 가고 싶어 하는가?

남편이 산속 오두막에서 며칠 지내고 싶다고 버릇처럼 말하는가? 아이들이 디즈니랜드에 가고 싶어 하는가? 깜짝 선물로 여행을 제안하면 그들은 좋아서 어쩔 줄 모를 것이다.

이 아이디어는 생각만큼 예산 낭비는 아닐 것이다. 어쨌든 내년에 여행 계획이 있다면 여행 자체를 선물로 생각하면 된다.

여행용품을 사서 포장할 수도 있고, 그냥 큰 상자에 풍선을 넣고 메모를 써넣는 것도 좋다. “우리 디즈니랜드에 간다.”

삶은 물건이 아닌 경험에 관한 것이다. 쇼핑 카트를 채우기 전에 이번 연휴에 정말 무엇을 선물하고 싶은지 다시 생각해보기 보는 것도 좋겠다.

EPO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