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지 과자 맛있게 먹는 꿀팁 모음

남녀노소 좋아하는 간식인 봉지 과자를 더욱 실용적이고 편리하게 먹을 수 있는 ‘꿀팁’을 소개한다.

먼저 봉지 과자를 잘 뜯을 수 있는 팁이다. 봉지의 윗부분을 양손 끝을 잡고 벌려야 하는 포장의 특성상 손에 힘이 없거나 강하게 접착된 경우 여간 뜯기가 어렵다.

Youtube ‘쉐어하우스’

이런 경우에는 봉지의 가운데 부분이나 끝부분을 살짝 뜯어 준 뒤 벌어진 틈을 점점 넓혀가면 쉽게 개봉할 수 있다.

또한 과자를 놓고 다 같이 나눠 먹는 상황에서는 과자 봉지가 활짝 펼쳐지도록 두세 번 뜯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고 과자가 밖으로 떨어져 나갈 염려가 있다.

이러한 불편을 해결하는 방법은 과자의 배 부분을 펜과 같이 뾰족한 것으로 뚫은 뒤 봉지를 찢으면 된다.

NTD Korea

나선형으로 서서히 봉지를 찢어 올리면 과자를 마치 큰 그릇에 담은 것처럼 보기에도 좋고 먹기에도 편리한 형태로 만들 수 있다.

특히 이 방식은 우유에 말아 먹기 좋은 ‘인디○ 밥’, ‘죠○퐁’과 같은 과자를 그릇 없이 먹기에 좋은 방식으로 알려졌다.

그리고  회의나 다과회 같은 곳에서 약간의 격식(?)을 차리면서 먹기 편한 형태로 꾸미는 방법이 있다.

Youtube ‘쉐어하우스’

먼저 일반적인 개봉 방법과 같이 봉지 윗부분을 열어 준 다음 아랫부분을 안쪽으로 말아 올리면서 서서히 과자를 밀어 올리는 방식이다.

이 방법은 과자 봉지를 테이블에 세울 수 있어 깔끔하게 비치가 가능하고, 과자가 수북하게 올라와 더욱 먹음직스럽게 보인다. 또한 먹는 사람이 손을 봉지 깊은 곳으로 넣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함께하는 장소에서 사용하면 매우 유용하다.

Youtube ‘포인트 팁’

마지막으로 먹고 남은 과자를 눅눅하지 않게 보관하는 방법으로, 봉지의 양 끝을 사선으로 접은 뒤 윗부분부터 말아 공기를 차단하는 방법이 있다.

말려진 봉투가 일정 부분까지 내려오면, 먼저 접어 둔 양측 공간을 잡고 뒤집으면 말린 부분이 풀리지 않게 고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