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게 있어?’ 외국인 관광객이 신기해하는 한국 문화 5가지

By 김동욱 인턴기자

한국에 처음 여행 온 외국 관광객이 한국에서만 처음 접하는 문화가 있다고 한다. 우리도 잘 모르고 지내는 문화들인데, 그들이 신기해하는 것이 어떤 것인지 알아보자.

아메리카노를 기다리던 진동벨, 정답은 5번입니다 :-)*당첨되신 분들은 메시지 보내기를 통해 연락처를 남겨주세요!1. 안나영…

Posted by 엔제리너스 Angel-in-us on Wednesday, 6 March 2013

1. 호출벨

우리는 식당이나 커피점에서 호출벨을 누르거나 호출벨 신호를 기다리는 것에 익숙하다. 그러나 외국에서는 보기 힘든 문화라고 하는데, 한국을 처음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은 이런 호출벨 문화를 보고 그 편리성에 아주 놀라워한다.

shutterstock

2. 음식용 가위

음식점에서 삼겹살, 냉면을 자르거나 집에서 김치, 파 등을 자르는데도 가위를 사용한다. 물론 다른 곳에서도 많이 사용하고 있다. 그러나 외국에서는 음식에 가위를 많이 사용하지 않는다. 이 때문에 가위로 자르는 문화에 당황하는 외국인들이 적지 않다.

CJ헬스케어 컨디션

3. 숙취해소 음료

한국 사람들은 음주 전후 숙취해소 음료를 찾는데 익숙하다. 과음에 대비하거나 숙취에서 빨리 깨어나기 위해서다. 숙취해소 음료는 편의점 등 어디서나 쉽게 구입할 수 있다. 그러나 외국에는 숙취해소를 위해 판매하는 음료가 없다. 이 때문에 외국인 관광객은 우리나라 편의점 등에 비치된 다양한 종류의 숙취해소 음료에 신기해할 수밖에 없다.

shutterstock

4. 24시간 영업

외국인들에게 익숙하지 않은 문화 중 하나가 24시간 영업점이다. 밤늦게 영업할 뿐만 아니라 24시간 영업하는 노래방, 카페, 식당 등도 적지 않아 아주 신기해한다.

shutterstock

5. 광속 인터넷

외국인 관광객이 가장 많이 놀라는 것이 바로 인터넷 속도다. 상품에 따라 무제한 인터넷을 빠른 속도로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국내 어디에서나 WIFI·네트워크망이 잘 구축돼 있어 깜짝 놀란다. 아직도 인터넷 속도가 느린 나라가 많다. 초고속 인터넷망은 한국이 극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