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나물 같다던 애플 무선이어폰 ‘에어팟2’…출시일 손꼽아 기다려

By 김규리

세계적인 인싸템, 애플의 무선 이어폰 ‘에어팟2’가 곧 출시될 전망이라는 보도가 곳곳에서 나오고 있다.

IT전문매체 테크레이다(Techradar)에는 ‘에어팟2’에 대해 오는 29일 출시 소식과 더불어 ‘에어팟2’ 충전에 관한 정보도 있다.

모바일 커뮤티니 XDA TV 작가 막스 와인바흐(Max Weimbach)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에어팟2’가 초고속 무선충전 기능이 탑재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그에 따르면 완전 방전 상태의 ‘에어팟2’는 불과 15분 만에 충전할 수 있다고 한다.  또 충전 케이스도 1세대 ‘에어팟’ 케이스보다 더 크고 무거울 것이라고 한다.

shutterstock

또 최근 주요 외신에 따르면 애플은 오는 25일 미디어 행사에서 ‘아이패드 미니5’ ‘7세대 아이패드’ ‘에어팟2’ 등 신제품을 공개하고 29일 출시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한편 스페인 웹사이트 애플스페라(Applesfera)는 애플의 ‘물류 및 제품 재고 관리 소프트웨어’에 1세대 에어팟 라이프사이클(life cycle) 종료일이 3월 28일로 표기돼 있어 기존 1세대 ‘에어팟’이 추가 생산되지 않는다는 설명이다.

업계에서는 애플이 올해 2세대 에어팟을 출시할 것으로 보지만 정확한 출시 시기는 전문가들 사이에도 아직 분명하지 않다.

지금까지의 정황을 보면 애플의 신제품 출시는 소문만 무성할 뿐이고, ‘에어팟2’ 출시일도 확실하다고 볼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