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모르는 요구르트의 효과 4가지’

By 이 충민

요구르트는 영양소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특별한 기능들이 숨겨져 있다. 특히 위장을 보호하거나 여성들에게 좋은 피부노화 방지 기능이 숨어 있다. 요구르트의 숨겨진 효과를 살펴보자.

1. 감기 예방

찬공기로 감기에 걸리기 쉬운 요즘, 옷을 두텁게 입고 방한용품을 갖추는 외에 자주 요구르트를 마시면 감기를 예방할 수 있다.

임상 실험에 따르면 요구트르를 마시면 호흡기 감염 확률을 약 12% 낮출 수 있다. 늘 요구르트를 마신 사람이 감기가 걸릴 확률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많이 낮다. 그러나 요구르트를 빈속에 먹으면 위장 안에 산성도가 높아 유산균이 쉽게 죽게 되므로 효과가 떨어진다. 때문에 요구르트를 마시기 전에 따뜻한 물 한잔을 마시는 것이 좋다.

pixabay

2. 위장 보호

고기나 자극적인 음식을 먹기 전에 요구르트를 마시면 위장 보호에 도움이 된다. 요구르트의 유산균은 위장을 보호하고 부패를 일으키는 세균을 제거해 장 안에 독소 발생을 차단해준다. 또 변비, 설사, 복통 등 소화기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다. 또 우유가 소화가 잘 되지 않는 사람은 요구르트를 대신 먹을 수 있다. 요구르트는 우유의 모든 영양분을 포함할 뿐만 아니라 우유보다 소화가 잘되고 비타민B군은 더욱 많다.

Shutterstock

3. 전자파 피해 감소

보통 출근하면 컴퓨터, 프린터 등 사무용품의 전자파 피해를 입기 쉽다. 또 퇴근해서 집에 돌아오더라도 TV, 스마트폰 등 각종 전자제품이 난무한다. 전자제품은 현대인의 생활에 편리함을 주지만 그만큼 뿜어져 나오는 전자파로 피해를 입기도 쉽다. 대자연으로 도피하는 대신 요구르트를 마시면 일정한 정도로 전자파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

요구르트 중의 유산균은 림프계 세포를 재생시켜 손상된 면역 계통을 현저하게 촉진시킬 수 있으며 요구르트에 많이 포함된 비타민 B군은 전자파로 손상된 인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Shutterstock

4. 피부 노화 방지

건조한 가을과 겨울철에 늘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려면 요구르트에 검은께를 넣어 자주 마시면 좋다. 요구르트는 피부를 영양하고 촉촉하게 해주어 노화방지에 도움이 되고 검은깨는 대량인 지방과 단백질, 당류, 비타민A, 비타민E, 레시틴, 칼슘, 철 등 영양분이 풍부하다. 그 중 비타민E는 매우 강한 항산화 작용이 있어 피부 노화를 늦출 수 있다.

요구르트를 먹기 전에 검은깨 한스푼을 넣어주면 향기도 좋을 뿐만 아니라 피부에도 매우 큰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