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만 되면 코 찔찔 흘리는 사람들에게 약사오빠가 추천하는 ‘알레르기 비염약’

By 윤승화

공부나 업무 등 할 일 좀 할라치면 콧물이 쪼르륵 흘러 신경 쓰이는 비염러라면 여기를 주목하자.

현직 약사 유튜버가 알러지 비염약을 추천한 내용이 최근 환절기로 비염이 더 심해진 누리꾼들 사이에서 잔잔히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월 ‘약사 오빠’라는 별명으로 더 유명한 유튜버 ‘약쿠르트’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직접 약을 복용하고 효과를 본 알러지 비염약들을 소개하는 영상을 게재했다.

약쿠르트는 시판되는 알러지 비염약 종류를 세 가지 유무로 나뉘어 분석했다. 코막힘 유무, 졸림 유무, 카페인 유무다.

유튜브 ‘약쿠르트’
유튜브 ‘약쿠르트’

만약 코가 막히지 않는데 콧물만 줄줄 흐를 경우 ‘지르텍’이 가장 좋다고 약쿠르트는 추천했다. 다만 지르텍의 경우 복용하면 조금 나른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약쿠르트는 “나도 이 약을 좋아한다. 보통 8시간 정도 효과가 지속된다”며 “수도꼭지처럼 잠그는 역할을 한다. 코막힘보다는 흐르는 콧물, 재채기, 눈물 등에 효과가 좋다”고 덧붙여 설명했다.

약쿠르트는 이어 콧물보다는 코 자체가 꽉 막히는 사람에게는 ‘액티피드’와 ‘콜콜코’ 복용을 추천했다. 졸릴 수 있는 성분이 들어있으며 약효 지속 시간이 짧은 게 단점이긴 하지만 코막힘에는 효과가 좋다고.

만약 코막힘과 콧물 증상 두 가지가 다 있다면? 약쿠르트는 ‘그린노즈’를 권했다. 그러나 많이 졸릴 수 있다는 단점이 있으니 유의하도록.

그밖에 약쿠르트의 기타 자세한 설명은 아래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