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전 대통령, ‘이재명 사이코패스’ 글에 또 ‘좋아요’

By 연유선

문재인 전 대통령이 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비판하는 트위터 글에 ‘좋아요’를 눌렀다가 취소했다. 문 전 대통령 측은 29일 단순한 실수였다고 해명했지만 이재명 대표 지지자들은 더 이상 납득할 수 없다며 분노하고 있다.

문 전 대통령은 지난 26일 이재명 대표를 ‘사이코패스’라고 비방한 트위터 게시물에 ‘좋아요’를 눌렀다.

해당 게시글에는 “이재명은 사이코패스 중 정남규 스타일에 가깝다”, “사회성 결여, 공격적, 평범한 소통이 안 된다”, “막말은 잘하는데 일반적인 소통이 안 되는 스타일” 등의 내용이 담겼다.

트위터

앞서 문 전 대통령은 지난 6월 1일 “동감이다. 그 쓰레기(이재명) 때문에 부활한 국짐(국민의힘) 쓰레기들 때문인가 보다”라는 글에 ‘좋아요’를 눌렀다가 취소해 논란이 된 바 있다.

6·1 지방선거에서 민주당이 참패할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에서 이재명 당시 총괄상임선거대책위원장의 책임론을 제기한 글이었다.

연합뉴스

반복된 ‘좋아요’ 사태에 이재명 대표 팬카페 ‘재명이네 마을’에는 문 전 대통령을 비판하는 글이 다수 올라왔다.

이재명 지지자들은 “문재인씨 이게 뭐하는 짓이죠?”, “강퇴 당할 각오하고 쓴다. 이제 문재인을 손절해야 될 때”, “이재명 대표가 문재인은 사이코라는 글에 좋아요 누르면 문재인 팬카페 사람들이 가만히 있었겠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조선닷컴에 따르면 문 전 대통령 측 관계자는 “문 전 대통령은 좋아요 기능을 쓰지 않는다. 스크롤을 하다가 잘못 눌린 것이다. 잘못 눌렀으니 취소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하필 이재명 대표 비판글에만 재차 좋아요를 누른 것에 대해서는 “다른 글에도 좋아요가 눌린 경우가 왕왕 있다. 동일하게 취소하더라도 이런 경우는 보도가 되지 않으니 이 대표 비판 글만 좋아요를 누른다고 오해하는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