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ntdtv.co.kr 2014-02-12 09:21 AM]
앵커:
정통과 전통적인 문화를 한국인들은 좋은 것, 바른 것으로 인식합니다. 그래서 전통문화를 배우고 지키는 것을 고급 문화로 여기는데요. 한국인들에게 션윈 공연은 너무나 보고 싶고, 너무나 배우고 싶은 공연으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한국 과천에서 전합니다.
기자:
션윈예술단은 중국전통문화의 내면적, 정신적인 내포를 무용동작으로 생생하게 펼쳐 과천 시민들에게 큰 반향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한국 뷰티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국제속눈썹전문가 협회 쟈니리 회장은 이날 가족과 함께 션윈 공연장을 찾았습니다. 이 회장은 작품에 맞게 펼쳐지는 무대 스크린에 감동한 모습입니다.
[국제속눈썹전문가협회 국제회장 Johnny Lee]
“굉장히 화려하고 그래픽이 대단하고 배우들의 춤이 굉장히 화려하고 재미있었습니다.
뷰티쪽에 종사하는 단체장들이 많이 와서 관람하고 많은 아이디어를 얻어가라고 하고 싶어요.”
쟈니리 회장의 부인자 사업가인 백진숙 회장도 션윈 공연에 찬사를 아끼지 않았습니다.
[RainBow Cosmetic 이사장 백진숙(白眞淑)]
“너무 많이 감동을 받았고요 이렇게 아름다운 공연은 보지 못한 것 같아요. 감동을 많이 받았고
‘많은 노력을 하지 않으면 (이런 공연은) 할 수 없다’ 것을 보고, 느끼게 되었어요.”
중국의 민간무용은 대부분 수천 년의 역사가 담겨있습니다. 보는 이로 하여금 흥겹고 통쾌하게 만드는 힘이 있습니다. 이회장은 특히 무용수들의 일사불란한 움직임에 감동을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국제속눈썹전문가협회 국제회장 Johnny Lee]
“몽고의 젓가락춤이 굉장히 신나고 몽고사람들의 기상이 보이는 춤이었습니다.”
[RainBow Cosmetic 이사장 백진숙(白眞淑)]
“너무 아름답고 안 보신 분들은 꼭 보시라고 권해드리고 싶어요.”
`워아이션윈`
중화 전통문화의 아름다움과 인류의 나아갈 방향을 제시해주는 션윈 공연은 회가 거듭될수록 공연장을 찾는 이들의 환호와 찬사가 더해가고 있습니다.
한국 과천에서 NTD 뉴스 종합보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