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출된 삼성 폴더블폰 티저 영상, 얇은 두께와 많은 궁금증을 남긴 화면구성

By 김동욱 인턴기자

삼성 베트남이 실수로 유출한 것으로 보이는 티저 영상에서 삼성전자의 첫 폴더블폰 갤럭시F의 윤곽이 드러났다.

1일(현지시간) 미 IT매체 BGR은 삼성 폴더블폰 갤럭시F의 윤곽이 드러난 갤럭시 S10·S10+ 티저 영상 관련 기사를 보도했다.

지난해 11월 공개한 폴더블폰은 두툼한 케이스에 들어 있어 실제 두께를 가늠하기가 모호했으나, 이번 티저 영상에서는 상당히 얇은 형태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또 삼성은 이 영상 첫 화면에서 영화 ‘마이너리티 리포트’를 연상시킨 인터페이스를 포함한 3단으로 구성된 흥미로운 화면을 선보였다.

Youtube | Slashleaks

그런데, 영상에서 폴더블폰을 펼쳤을 때, 바깥쪽 화면이 꺼지지 않은 상태에서 안쪽 화면이 열려 실제 화면 구성에 대해 궁금증을 낳게 한다.

Youtube | Slashleaks

흔히 예측한 바로는, 바깥쪽은 솔로 화면으로, 펼쳤을 때는 대화면으로 구성될 것으로 보이는데, 예상 밖으로 꺼지지 않은 바깥 화면을 좌측으로 한 번 더 펼칠 수 있다면, 앞선 마이너리티 리포트 연상 장면처럼 세 화면이 동시에 펼쳐지는 3단 화면도 가능하다는 암시를 남기는 듯했다.

Youtube | Slashleaks

또한, 휴대형 초음파 장치를 스마트폰 하단에 부착해 스스로 태아 초음파 영상을 보는 임산부의 모습과 포켓몬과 같은 멀티플레이어 게임도 지원하는 AR 기능을 탑재한 영상도 포함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