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로리다 주지사, 중공에 맞서는 새 법안 도입.. “단호히 맞서겠다”

플로리다 주지사가 중국 공산당에 경고를 보냈습니다. 그는 플로리다주를 중국 공산당의 영향으로부터 보호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드산티스 플로리다 주지사는 중국 공산당의 적대적인 영향력에 맞서는 새로운 법안을 발표했습니다.

[론 드산티스 | 플로리다 주지사]
미국의 연구, 교육, 공무에 대한 중국 공산당 및 외국의 영향과 간섭에 단호히 맞서야 합니다. 플로리다는 주의 정무, 경제, 교육에 대한 중국 공산당 및 기타 외국의 영향에 대한 과거, 현재, 미래의 우려를 해결하기 위해 중요한 조치를 제안함으로써 주도적인 역할을 할 것입니다.”

공화당 주지사는 중국 공산당의 지적 재산 절도 및 기업 스파이 활동도 지적했습니다. 그는 중국 공산당이 미국의 안보와 번영에 가장 큰 위협이 된다고 밝혔습니다.

[론 드산티스 | 플로리다 주지사]
“지난 10년 동안 중국 공산당은 주도면밀하게 전 세계 경제에 침투했습니다. 국내외 문제에 대한 중국 공산당의 영향력 확대는 미국의 안보와 번영에 가장 만연한 위협 중 하나입니다.”

새로운 법안에 따르면, 각 대학은 연구직에 지원하는 외국인에 엄격한 심사 절차를 수립해야 합니다. 또한 학교와 주정부 기관은 외국 정부로부터 받은 5만 달러 이상의 기부금을 보고해야 합니다.

[론 드산티스 | 플로리다 주지사]
“중국 공산당은 우리 기업, 정부, 교육 기관에서 지적 재산을 훔쳐 글로벌 목표를 강화하고, 전 세계 영향력을 확대하는 것을 사명으로 삼았습니다.”

규칙을 위반한 학교는 미신고한 금액의 105퍼센트를 주정부에 내야 합니다. 기업 스파이 활동에 대한 법적 처벌은 더 강화되고, 위법 행위도 한 단계 더 높은 수준으로 재분류될 예정입니다.

[론 드산티스 | 플로리다 주지사]
“구조적 허점을 보완하고, 제도적 심사를 강화하며, 플로리다 학교, 정부 기관에 대한 통상적인 보호책을 적용하는 등 외국의 영향에 대한 전략적 보호장치를 마련할 겁니다.”

드산티스는 플로리다가 이 문제를 해결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