世界摩托車賽澳洲站 失誤摔車 驚險奪冠
지난 10월 23일 일요일, 세계 모터사이클 대회(MoToGP) 호주전에서 월드 챔피언 스페인 마크 마르쿠에즈가 선두로 질주하던 중 도로를 벗어나 실격을 당했습니다.
우승은 영국의 칼 크러치로우에게 돌아갔습니다. 그는 이탈리아 우승 후보 발렌티노 로시를 누르고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이번 대회는 그림 같은 풍광을 가진 호주 멜버른의 필립 아일랜드에서 열렸습니다.
얼마 전 일본 대회에서 우승한 마르쿠에즈는 시종 선두를 달리면서 누적 점수상 압도적 1위를 유지했지만, 9바퀴 4번째 구간 전환점에서 판단 미스로 경기 트랙을 벗어나 실격당하고 말았습니다.
많은 선수에게 기회가 왔고 혼다를 모는 영국 선수 칼 크러치로우도 기회를 잡아 전력을 기울였지만 세계 대회 6회 우승 경력의 발렌티노 로시가 큰 부담이었습니다. 하지만 30세 영국 노장(老將) 크러치로우는 침착한 경기 운영으로 18바퀴 레이스를 40분 48.543초로 주파하여 우승했습니다.
로시는 4.218초 차이로 2위를 차지했습니다.
대회 시작, 로시는 15위로 출발했지만 폭풍 같은 질주로 순식간에 3위까지 올라와 우승 경쟁을 시작했습니다.
18바퀴째 두 대의 모터사이클은 1.8초 차의 근소한 거리를 두었습니다. 그러나 로시는 영국 노장 크러치로우를 넘어서지 못했습니다.
스즈키를 몰던 마브릭 비날레스는 3위를 차지했습니다.
NTD 뉴스 왕천광(王晨光) 종합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