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 ‘5초’ 만에 와르르 무너진 ‘잠원동 건물 붕괴’ 사고 현장 영상

By 김 연진

지난 4일 오후 서울 서초구 잠원동에서 철거 중이던 건물이 붕괴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3명이 크게 다치고, 1명이 목숨을 잃고 말았다.

사고 당시 처참한 현장의 모습이 그대로 담긴 블랙박스 영상이 최초로 공개됐다.

5일 SBS뉴스는 ‘잠원동 건물 붕괴’ 사고 당시 촬영된 시청자 제보 영상을 공개했다.

YouTube ‘SBS 뉴스’

어제(4일) 오후 2시 20분께, 서울 서초구 잠원동의 지상 5층, 지하 1층짜리 건물이 철거 작업 도중 무너져 내렸다.

현장을 지나던 한 차량의 블랙박스에는 당시 끔찍했던 상황이 고스란히 담겼다.

영상에서 땅이 울리는 듯한 소리와 함께 먼지가 몰아쳤다. 그러더니 건물이 통째로 무너져 도로를 덮쳤다. 단 5초였다.

연합뉴스

건물이 무너지면서 도로를 지나던 차량 4대가 순식간에 잔해에 깔려버렸다.

당시 차량에 탑승 중이던 20대 여성은 30톤에 달하는 콘크리트 외벽에 깔려 숨진 채 발견됐다.

20대 여성과 함께 있던 남성은 사고 이후 구조돼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연합뉴스

안타깝게도 이번 사고로 숨진 20대 여성은 결혼을 앞두고 있던 예비신부였던 것으로 밝혀졌다. 예비신부는 예비신랑의 품에서 목숨을 잃고 말았다.

경찰과 소방 전기안전공사 등 관련 기관은 오늘(5일) 오후 3시부터 합동 현장 감식에 나서 사고 원인 및 안전 규정 준수 여부 등을 점검했다.

경찰 측은 합동 감식 결과 과실이 입증되면 공사 관계자를 입건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