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막에서 인절미 빙수 판다” 설빙, 오는 10월 중동에 첫 진출한다

By 윤승화

광활한 모래사막, 아랍인들이 한국 디저트인 인절미 빙수를 먹는 장면이 곧 현실에 나타날 전망이다.

지난 18일 우리나라 디저트 카페 설빙은 오는 10월 쿠웨이트에 현지 1호점을 내고 중동 지역에 처음 진출한다고 밝혔다.

설빙 측은 “최근 중동까지 확산한 한류 영향으로 한국식 음식과 디저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이 기회 요인”이라고 중동 시장 개척 이유를 설명했다.

쿠웨이트에 첫 매장을 연 데 대해서는 “쿠웨이트는 중동 트렌드를 선도하는 국가로, 1년 내내 30도가 넘는 열대성 사막기후를 갖고 있어 빙수를 주력으로 하는 설빙에 제격”이라고 덧붙였다.

설빙

앞서 지난해 8월부터 1년여간 타당성 조사와 1호점 입지 선정작업을 진행해온 설빙은 쿠웨이트 1호점을 시작으로 아랍에미리트, 사우디아라비아 등 인근 국가로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설빙은 현재 태국, 일본, 캄보디아 등 아시아 국가뿐 아니라 캐나다 등 8개국에서 25개 해외 매장을 운영 중이다.

설빙은 쿠웨이트점을 포함해 올해 안에 해외매장을 30개까지 확장할 예정이다.

설빙 관계자는 “쿠웨이트에서의 성공은 중동 국가 전체의 성공이라 불릴 정도로 고객 입맛이 까다로운 곳”이라며 “다년간의 글로벌 사업 노하우와 함께 한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라는 책임감을 가지고 쿠웨이트 사업에 임하겠다”고 전했다.

설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