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가 수갑 푼 지 24시간도 안 돼서 향한 소름 돋는 장소

By 김연진

법원이 그룹 빅뱅 출신 가수 승리의 구속영장을 기각하며 세간에 큰 충격을 안긴 가운데, 승리의 근황이 포착됐다.

승리는 수갑을 푼 지 24시간도 지나지 않은 지난 15일, 서울의 한 체육관 앞에서 발견됐다. 그의 모습은 무척 여유로워 보였다.

16일 아시아투데이는 승리가 15일 밤 10시 30분께 체육관에서 운동을 마치고 귀가하는 모습을 포착했다고 단독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승리는 모자를 푹 눌러쓴 채 운동복을 입고 체육관을 나섰다.

이후 그를 마중 나온 차량에 탑승해 유유히 현장에서 뜬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

앞서 지난 14일 승리는 성매매알선, 횡령 등의 혐의로 영장실질심사를 받았다.

신종열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주요 혐의인 횡령 부분은 다툼의 여지가 있고, 나머지 혐의 부분도 증거인멸 등 구속 사유를 인정하기 어렵다”는 이유를 들며 구속영장을 기각했다.

서울중앙지법에 출석해 영장실질심사를 받은 승리는 수갑을 차고 포승줄에 묶인 채 중랑경찰서 유치장으로 향했다.

이후 영장이 기각되면서 승리는 이날 오후 10시 50분께 대기 중이던 차량을 타고 귀가했다.

연합뉴스

대중은 크게 분노했다. 승리가 ‘버닝썬 게이트’로 사회에 미친 파장을 고려할 때, 구속영장이 기각된 것을 납득할 수 없다는 것이 여론이었다.

또한 승리의 행보도 논란을 일으키고 있다. 구속영장이 기각된 후 취재진의 질문에 묵묵부답으로 일관하던 승리의 입가에는 옅은 미소가 보였다.

그렇게 체육관으로 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