招募志愿者启动仪式 平昌冬奥会准备活动正式启动
[앵커]
올림픽과 월드컵, 전 세계를 하나로 만드는 지구촌 최대의 축제죠. 1년 8개월 앞으로 다가온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준비는 잘되고 있는지 궁금한데요. 올림픽 조직위원회는 30일, ‘자원봉사자 모집’ 발대식을 갖고, 올림픽 개최의 성공을 다짐했습니다. 한국 서울에서 전합니다.
[현장음]
“자원봉사자들이 다양한 대회 인력과 조화롭게 움직여서 그 활동이 더욱 빛나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 하고 있습니다.”
[기자]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 개최를 위해 활약할 자원봉사자들이 첫 걸음을 떼었습니다. 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는 30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자원봉사자 모집’ 발대식을 갖고 올림픽의 성공 개최를 다짐했습니다.
[이희범,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 위원장]
“시설 건설 부분은 예정대로 진행이 되고 있고요. 이제부터는 올림픽을 어떻게 알차게 운영하느냐에 모든 힘을 모으고 있습니다. 모든 국민들, 시민들이 함께 같은 마음으로 올림픽을 지원해주시고, 격려해 주시길 바랍니다.”
조직위는 수준 높은 자원봉사 구현을 위한 기본계획을 확정하고 7월부터 3개월 동안 7개 분야에 걸쳐 자원봉사 요원을 선발할 예정입니다. 이번 동계올림픽엔 무려 2만2,000여명의 자원봉사들이 대회 곳곳에서 또 다른 주인공으로 활약할 예정입니다.
[심재국, 평창 군수]
“올림픽에 참여하는 관계자, 선수들에게도 큰 도움이 되는 봉사활동이 될 수 있도록 저희도 노력하고 큰 기대를 걸고 있습니다.”
특히 국제적인 행사에 자원봉사자로 참여하게 된 대학생들은 큰 기대감을 나타냈습니다.
[남다희, 대학생]
“평창 동계올림픽에 자부심을 갖고 많이 활동할 수 있도록 홍보를 많이 하고 싶고요. 또 올림픽이 끝났다 하더라도 그 시설들을 잘 활용할 수 있도록 그 부분에서도 많은 도움을 주고 싶습니다.”
자원봉사자 모집으로 본격적인 준비에 들어 간 조직위원회는 조만간 마스코트 소개 행사를 개최하고 6개 신축 경기장도 올해 안에 완공할 계획입니다.
한국 서울에서 NTD 뉴스 이연재입니다.
http://www.ntdtv.com/xtr/gb/2016/07/01/a1273980.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