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섬유소재 전시회, 한전 3분기 실적 外

 

 

 


 

정부 부동산 안정 대책 발표

정부는 관계 부처 간 협의를 거쳐 11월 3일 경제관계자관회의에서 부동산 대책을 발표한다. 이번 대책은 서울 강남 재건축단지 등 일부 지역의 주택시장 과열을 잠재우기 위한 것이다.

 

부산 국제산업용 섬유 소재 전시회

‘2016 부산국제산업용 섬유•소재전시회’가 11월 3일부터 5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 본관 2,3홀에서 개최된다. 9회째인 이번 전시회는 고성능 섬유 신소재 및 관련 장비업체들이 대거 참가할 예정이다. 수퍼섬유, 에코섬유, 스마트섬유, 나노섬유, 메디컬 섬유, 섬유기계 등이 전시된다.

 

현재 금속재료의 영역은 점점 좁아지고 섬유재료의 영역이 점점 확대되고 있는데 그 중심을 차지한 것이 산업용 기능성을 갖춘 수퍼섬유다. 이미 FRP(섬유강화복합재료)나 CNT(탄소나노튜브)등의 재료들은 금속재료가 이뤄내지 못했던 경량, 고강도, 고탄성을 발휘하며 널리 사용되고 있다.

 

스마트 섬유는 좁은 의미로는 환경 대응력 또는 자기 감응력이 있는 섬유를 말한다.

 

코리아우드쇼

코리아우드쇼 2016이 11월 3일부터 6일까지 킨텍스에서 열린다. 목재산업 및 목재문화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한 이 행사에는 목재 소재(원목, 가공목재, 가구용 목재, 인테리어용 목재, 건축용 목재), 목조 건축, 목조 인테리어, 원목가구, 목재 소품 등이 전시된다.

 

한국전력 실적발표 예정

한국전력이 올해 3분기 실적을 발표한다.

작년 3분기 실적은 아래와 같다.

매출액 15조 4,699억(전년동기대비 +3.8%), 영업이익 4조3,400억(전년동기대비 +51.7%) 순이익 9조2,763억(전년동기대비 +491.2%)

 

NTD 코리아 뉴미디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