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지지로 NTDTV, ST2위성 재계약 성공(한,중)

[www.ntdtv.com 2013-06-12 02:36 AM]

전세계의 주목과 지지 하에 NTD TV는 드디어 ST2 위성 사용권 재계약을 성사시켰습니다. 이로써 NTD TV는 ST2위성을 통한 방송 송출을 타이완 정부에 의해 계속 보장받는 것입니다. 5월 3일부터 NTD TV가 재계약 요구 성명을 공포한 이래, 도합 4,000부를 넘는 서명장이 보내져 왔는데, 당파를 뛰어넘은 민중의 대표들로부터 온 것은 거의 700부에 달합니다. 많은 교육계 인사들과 사회 운동 분야의 리더도 나서서 지지해 주었습니다. 유럽연맹 국가들과 미국도 분분히 마잉쥬 대통령께 편지를 보내면서 많은 관심을 표명했습니다. 거의 40일 되는 국내외의 그 노력의 과정들을 회고해 보겠습니다.

[미국하원의원 롤러 바커]
“ 저는 타이완 정부와 국민들께서 이 일을 신중히 처리하시기를 바랍니다”

미국 외교 위원회 아태 소위원회 회의에서 미국 베테랑 하원의원 롤러 바커가 NTD TV를 위해 발언한 내용입니다.

그리고 타이완 정계에서도, 국회 소통 위원회가 위원제안을 통해 NCC 법에 따라 재계약 절차를 완수하도록 협조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전국적으로 국민이 서명으로 NTD TV를 지지하였는데, 타이완 입법위원 36명, 국회의원 354명, 정당 지도자 300명 등입니다. 그 밖의 분야에서도 3,000여 부의 서명운동에 참가했습니다.

[민진당 입법위원 단이캉]
“우리는 진정 소중함을 느낍니다. 중화권 시장에서 관의 막대한 압력에도 굴복하지 않는 매체, 그 매체는 뉴스 전문 기업으로 진정 우뚝 설 수 있고 언론 자유를 수호할 수 있는 매체입니다.”

[양안 협의 감독 연맹 모집인 라이중챵]
“이러한 방송국을 위할 뿐만 아니라 타이완 다원적 민주체제를 수호하고 타이완의 언론 시장의 풍부성을 수호하기 위해서입니다.”

[인권 변호사 츄황취안]
“어느 개인을 위해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국제적인 자유, 민주, 정의를 위해 말합니다. 저는 중화전신이 마땅히 이런 가치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

타이완 매스컴 종사자들도, 정부는 중국 뉴스의 양심을 지키라고 한 목소리로 호소했습니다.

[우수뉴스상 재단 이사장 후위안후이]
“NTD TV는 신념을 가지고 꾸준히 진상을 폭로하는 방송국입니다.”

[타이완 기자 협회장 천샤오이]
“타 매체에 비해 용감하게 중국 정부에 도전하는 매체입니다. 다르게 표현한다면, 타이완 매체가 중국에 대해 나약한 부분에서 NTD TV는 상대적으로 담력이 있습니다..”

근 40일 동안 정계, 학계, 문화예술계, 민간 등이 NTD TV를 지키라는 지지 발언을 계속해 주었습니다. “언론 독점 반대 행동” 발기인 중의 한명인 황궈창씨는 자신이 느낀바를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중국 연구원 법연구소 부연구원 황궈창]
“내가 느끼건대, 이 일에서 타이완 정부와 타이완 국민은 전 세계 화인에 대해 아주 무거운 책임을 짊어졌다고 여겨집니다.”

그 과정중에 총통부도, 미국 하원의원 롤러 바커와 유럽 의회 부주석 에드워드 맥밀란 스콧으로부터 관심 어린 편지를 받았습니다. 미국과 유럽의 정치 요인인 두분 모두, 중국의 자유 민주에 대한 NTD TV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아울러 이는 타이완과 유럽연맹 그리고 타이완과 미국 관계의 관건임을 지적했습니다.

타이완 타이베이에서 NTD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