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쇠약 걸릴 지경..’ 5년 동안 새벽마다 들린 ‘굉음’ 미스터리

By 정경환

오랫동안 새벽마다 굉음이 들리는 한 아파트의 사연이 소개돼 누리꾼들의 공분을 사고 있다.

유튜브 ‘우와한 비디오 X SBS 세상에 이런 일이’는 새벽 4시만 되면 아파트에서 굉음이 들린다는 제보를 받았다.

이 굉음은 아파트 한 개 동 4개 라인 50여 세대 에서만 들리는 소리로 그 최고 소음 수치가 지하철 승강장에 열차가 들어올 때 보다 높을 정도로 단순히 층간 소음이라고 하기에는 사태가 심각한 수준이었다.

5년 동안 계속된 이 소음 때문에 주민들은 밤잠을 설치고 그 일부는 이사를 하거나 신경쇠약, 뇌경색이 걸릴 정도이다.

Youtube  ‘우와한 비디오 X SBS 세상에 이런 일이’

지금껏 소리의 정체를 밝히기 위해 여러 차례 소방관이 출동해 조사했지만 그 출처를 찾을 수 없었다.

취재진이 촬영한 주민들의 모습은 생각보다 더 심각했다. 새벽에 소리가 들리자 귀를 막고 불안해하면서 집을 떠나 밖으로 나가버리는가 하면, 소리를 피해 아예 집에서 잠을 자지 않는 경우도 있을 정도였다.

Youtube  ‘우와한 비디오 X SBS 세상에 이런 일이’

소리는 누군가가 바닥을 망치로 내리치는 소리, 욕실 타일 바닥을 망치로 끄는 소리와 유사했다.

취재진은 주민 중에 범인이 있을 수 있다는 판단하에 각 집마다 카메라를 설치해 보기로 했다.

Youtube  ‘우와한 비디오 X SBS 세상에 이런 일이’

직접 범죄 현장을 포착 못하더라도 층마다 소리의 크기를 체크하면 어느 쪽에서 소리가 발생하는지 용의 세대를 특정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실험을 시작하기로 한 그날 새벽에는 마치 그 사실을 알기라도 한 듯 소리가 울리지 않았고 그 이후로 10일이 지났지만 그 소리는 들을 수 없게 됐다.

Youtube  ‘우와한 비디오 X SBS 세상에 이런 일이’

여전히 미스터리로 남겨진 굉음의 정체에 대해 오윤성 범죄심리학 교수는 “가장 많이 사람들이 모여있는 시간(새벽)에 저 사람들에게 어떤 일종의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사람이라는 생각을 하면서 자기는 성공했다고 스스로 칭찬하는 사람이다”라고 설명했다.

<영상보기 클릭>